Home > Open API 소개 > Open API 특징

열린국회정보 포털에서 제공하는 Open API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모든 데이터 유형의 Open API 제공 정보공개포털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를 Open API로 제공합니다.
개발자는 주기적으로 Open API를 호출하여 모든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인증키 다중 발급 가능 정상 상태의 인증키를 최대 10개까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활용 용도나 서비스에 따라 고유한 인증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한 인증키는 ‘인증키발급내역’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인증키 이용내역 확인 정상 상태의 사용중인 인증키는 호출건수, 데이터건수, 초당 평균응답속도, 호출데이터량 등의 정보를 인증키별, 일자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확장이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증키별 이용 내역은 ‘인증키이용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4. Open API 테스트 Open API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테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요청 URL이나 호출 결과를 미리 검토할 수 있도록 하여 개발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5. 다양한 요청인자 제공 각 Open API는 다양한 요청인자를 제공하여 모든 데이터를 한번에 받을 수도 있고, 특정 데이터만 선별하여 필요한 데이터만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요청인자가 필요할 때에는 알림마당을 통해 신청하시면 즉시 처리해 드립니다.